Google Meet 사용방법

온라인 미팅/면담/수업을 위한 경희대 그룹웨어 기능을 동영상으로 설명합니다.
경희대학교는 구글의 서비스를 학교 그룹웨어(이메일 등)로 사용하기에,
경희대학교에 소속한 교직원 및 학생 모두 Google Meet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동영상에서는 회의나 미팅을 시작하고 싶은 시점에서 바로 미팅을 시작하는 방법,
수업 등을 위하여 사전에 미리 날자와 시간을 예약하고 진행하는 방법,
위의 두가지 경우에 대해서 자료나 발표자 컴퓨터의 화면을 발표하는 방법 등을 설명합니다.
회의를 만드는 방법외에 참여 방법도 같이 설명되어 있으니, 학생이나 참석자도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신종 코로나로 급조한 영상으로 퀄리티가 높진 않으니 양해 바랍니다.

[ 영상 바로 보기 ] [ 영상 화일 다운 로드 ]

준비물로서, 컴퓨터에서는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되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없으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바랍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는 Google Hangout Meet 앱을 설치하도록 권장합니다.

아울러, 전자정보대학 조민형 교수님께서, Google Meet로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을 위한
매뉴얼을 아래와 같이 만들어 주셨습니다. 교수님의 허락을 구하여 게시하며,
수업에서 학생들에게 교수님이 배포 하시거나, 필요한 사람은 누구든 참조하면 됩니다.

[ Google Meet 학생 매뉴얼 ]

참고로 학교의 Google Meet는 라이센스상 동시에 150명 수용이 가능하고 (이론상),
일반 무료 계정의 Google Hangout은 최대 10명 수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Google Meet는 우리 학교 라이센스 기준으로 회의 저장 기능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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