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ket #tcp #udp #zmq #http/1.1 #http/2 #http/3 #quic #webrtc 제목[추천] 백엔드&서버 개발 관련 권장 YouTube 영상들 @2024.12.312024-03-15 11:32작성자drsungwon #INTRO2MSA (Selected Topics: Introduction to Micro Service Architecture)마이크로서비스가 뭔데 유행임 (코딩애플) [우아콘2020] 배달의민족 마이크로서비스 여행기Mastering Chaos - A Netflix Guide to Microservices (InfoQ 2015)Microservices at Netflix Scale • Ruslan Meshenberg • GOTO 2016Microservices at Spotify • Kevin Goldsmith • GOTO 2015 [NHN FORWARD 2020] DevOps 관점에서 본 마이크로서비스로의 여정토스ㅣSLASH 23 - 은행 최초 코어뱅킹 MSA 전환기 (feat. 지금 이자 받기)[NHN FORWARD 22] K8s 도입하면서 겪은 일들[NHN FORWARD 22] Spring Cloud 기반 MSA 환경을 쿠버네티스로 전환하기카카오의 Kubernetes가 Data Center 화재를 견디는 방법 / if(kakaoAI)2024Kubernetes 지능형 리소스 최적화 / if(kakaoAI)2024[우아콘2020] 배민 프론트서버의 사실과 오해 #DATACENTERIntroducing AI Hypercomputer with {Google} Cloud TPU v5p (2023)Inside a Google Cloud TPU Data Center (2023)Google Data Center Security: 6 Layers Deep (2021)An Insider's Look: Google's Data Centers (Cloud Next '19)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데이터 센터 버추얼 투어 (2019) Inside a Google data center (2015)#우아한형제들오픈형 멘토링: 백엔드 - 손권남 멘토 #우아콘2024 #우아한형제들DDD 그거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 #우아콘2024 #우아한형제들폴리글랏(polyglot) 마이크로서비스 환경에서 Node.js 시스템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우아콘2023 #우아한형제들지속 가능한 인수 테스트 주도 개발 #우아콘2023 #우아한형제들우아한집 자동화 아들 #우아콘2023 #우아한형제들우형의 새로운 백엔드 개발 표준 #우아콘2023 #우아한형제들어제보다 오늘을 조금 더 똑똑하고 편하게! 수기 업무 플로 자동화의 3가지 사례 #우아콘2023 #우아한형제들인사할 시간도 없습니다. QA의 시간을 아껴줄 테스트 자동화 도입기 #우아콘2023 #우아한형제들Kafka를 활용한 이벤트 기반 아키텍처 구축 #우아콘2023 #우아한형제들 #넥슨[NDC22-프로그래밍] SPICA 어디까지 왔나?[NDC21-프로그래밍] SPICA : UE4에서 대규모 몬스터가 나오는 PvE 게임을 위한 하이브리드 데디케이티드 서버[NDC22-프로그래밍] 테스트자동화 도구 개발 생존전략[NDC22-게임기획] 라이트 유저도 재밌는 전쟁MMORPG 만들기[NDC22-데이터분석]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머신러닝을 활용한 위치 예측 개선[NDC21-프로그래밍] Java로 실시간 겜서버 엔진 개발 가능? ㅇㅇ 가능[NDC21-프로그래밍] 〈쿠키런: 킹덤〉 서버 아키텍처 뜯어먹기![NDC21-프로그래밍] 게임 서버를 품은 쿠버네티스[NDC21-프로그래밍] C# 정의를 사용하는 서버, 클라 코드 생성기 개발 이야기[NDC21-프로그래밍] Terraform을 이용한 IaC 기반 인프라 운영[NDC21-프로그래밍] 게임 테스트 자동화 5년의 기록, 〈리니지M〉 과 〈리니지2M〉 의 자동테스트 회고[NDC] 〈카트라이더〉 0.001초 차이의 승부 - 300km/h 물체의 네트워크 동기화 모델 구현기[NHN FORWARD 2020] Java 실시간 게임 서버 성능을 10배 올린 3가지 썰[NDC 2016] 모바일 게임 서버 엔진 개발 후기 | 아이펀팩토리 문대경 #카카오카카오워크 메시징 엔진의 Rust 교체 개발 사례 from C / if(kakaoAI)2024카카오 서비스들은 어떻게 CI/CD 를 하는가? / if(kakaoAI)2024안정성과 유연성을 겸비한 카카오뱅크의 On-premise Kubernetes 구축 여정기 / if(kakaoAI)2024카카오의 Kubernetes가 Data Center 화재를 견디는 방법 / if(kakaoAI)2024C++ : OOP 아닌 다른 대안은 없을까? / if(kakaoAI)2024밑바닥부터 시작하는 LLM 개발기 / if(kakaoAI)2024WebRTC 기반 게임 리모트 플레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위한 WebRTC / if(kakao)2022Docker Swarm 기반 Redis SaaS 플랫폼 구축사례 / if(kakao)2022API 테스트 주도 개발의 시작 / if(kakao)2022카카오톡 메시징 시스템 재건축 이야기: C++ 서버를 Java및 Kotlin으로 / if(kakao)2022카카오톡 메시징 지표 이상감지 시스템의 개선사례 / if(kakao)20221015 장애원인 분석 | if(kakao)dev2022[1015장애 회고] 1. 데이터센터 단위의 다중화를 위한 고민 / if(kakao)2022[1015장애 회고] 2. 인프라 설비 레이어 다중화 / if(kakao)2022[1015장애 회고] 3. 데이터 레이어 다중화 / if(kakao)2022[1015장애 회고] 4. 서비스 플랫폼 레이어 다중화 / if(kakao)2022[1015장애 회고] 5.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다중화 / if(kakao)2022#토스Kubernetes CPU 알뜰하게 사용하기 - 토스ㅣSLASH 24토스뱅크가 차세대를 하지 않는 이유: 지속 가능한 마이그레이션 전략 - 토스ㅣSLASH 24#라인GSLB로 지켜내는 라인의 글로벌 트래픽 | 라인개발실록글로벌한 라인의 속도와 안정성의 비결은? CDN! Content Delivery Network | 라인개발실록 #엔비디아Unlocking the Full Potential of GPUs for AI Workloads on Kubernetes - Kevin Klues, NVIDIA #WASMBringing Cloud Native WASM to the mainstream with WASM Working Group#기타개발자가 개발만 잘하면 회사는 망한다: 우아한테크코스의 소프트 스킬 교육 #우아콘2024 #우아한형제들[NDC22-커리어] 게임회사 정년퇴직하기[NDC] 게임 프로그래머는 어떻게 가르치나요?게임 역사의 산증인, 페르시아의 왕자가 돌아왔다! | 유비클라쓰 EP.28UI / UX Design Tutorial – Wireframe, Mockup & Design in Figma 목록글쓰기 댓글 [0] 댓글작성자(*)비밀번호(*)내용(*) 댓글 등록 더보기이전[참조] CLI 기반 Terminal/PowerShell/Prompt 사용법 (Win/Mac/Linux)drsungwon 2024-04-02다음[참조] 경희의 오늘 서비스 및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소개drsungwon 2023-10-19 Powered by MangBoard | 워드프레스 쇼핑몰 망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