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i Game Console 만들기

Gooogle I/O 2023에서 아주 흥미로운 세션 발표가 있었습니다. 바로 RaspberryPi와 Flutter/Dart를 사용하여 휴대용 게임 콘솔을 개발하는 세션입니다. 특히 RaspberryPi의 GPIO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조이스틱의 기능까지 구현 하였기에, 하드웨어를 결합한 게임 기기 개발에 대한 힌트를 주는 좋은 프로젝트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다음의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소개 영상을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Flutter, Dart, 그리고 RaspberryPi”

  • 분류: 고급, Flutter, Internet of Things (IoT), 기술 세션
  • 개요: Flutter가 Raspberry Pi에서 어떻게 새롭고 흥미로운 임베디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축하도록 지원하는지 알아보세요. Raspberry Pi는 컴퓨터 공학을 가르치기 위한 도구로 도입되었지만 세상에 등장한 이후 모든 개발자의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잡았으며 IoT 기기, 게임 에뮬레이터, 키오스크와 같은 개발자 프로젝트의 기반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Flutter와 Raspberry Pi를 결합한 게임 콘솔”의 모습을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발표: Camile Simon (Software Engineer), Khanh Nguyen (Developer Relations Engineer)

[출처] Google I/O 2023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